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 위아원 청년자원봉사단 정읍지부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긴 장마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어 걱정이 었는데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에서 도움을 주어서 큰 위안이 됩니다.
지난 13일 전북지역에 큰 비를 내리면서 지나간 태풍 ‘카눈’의 피해를 입은 은곡사 은곡스님(86세)의 말이다.
▲ 위아원 청년자원봉사단 정읍지부=태풍 피해입은 은곡사찰 수해복구 봉사
올 여름 긴 장마로 인해 옹동면에 있는 은곡사는 주변 산에서 토사와 작은 암석들이 내려와 배수로를 막는 등 위험한 상황에서 태풍으로 주변 시설물의 지붕까지 부서져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은곡스님의 요청으로 위아원 청년자원봉사단 정읍지부가 은곡사를 찾았다.
▲ 위아원 청년자원봉사단 정읍지부=태풍 피해입은 은곡사찰 수해복구 봉사
뜨거운 태양 아래 32°C가 넘는 폭염주의보가 발표중인 가운데서도 봉사자들은 부서진 지붕을 치우고 나르며, 주변 배수로에 있는 토사를 퍼내면서 은곡스님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 위아원 청년자원봉사단 정읍지부= 태풍 피해입은 은곡사찰 수해복구 봉사
은곡스님(86세)은 “긴 장마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어 걱정이 었는데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에서 도움을 주어서 큰 위안이 되었다.
봉사자들이 날씨가 많이 더운데도 구슬땀 흘려가며 밝은 모습으로 봉사하는 모습에 감동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을 응원하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봉사자 박세라(25세)씨는 “‘위아레드’ 헌혈봉사활동에 참여 할 때 도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 했지만 오늘 땀 흘리면서 봉사를 하게 되어서 더 보람이 되었다. 힘들지만 청년들이 다 같이 모여서 하니까 재미있고 빨리 끝나서 뿌듯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9만 명 규모의 청년 자원봉사단체 ‘위아원’은 지난해 7월에 출범해 ‘위아레드’ 활동으로 7만명의 단체헌혈로 세계기네스에 등록된 바 있으며 현재도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엄태영 의원, “철도사고 원인규명 위해 선로 주변 CCTV 의무화 필요”
엄태영 국회의원(국민의힘·제천‧단양)은 4일 선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철도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객관적인 원인 규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지난 8월 경북 청도군 경부선 구간에서 발생한 무궁화호 열차 사고를 계기로 마련됐다. 당시 ..
양천구, 공동주택 단지 대상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 신규 조성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해 총 384면의 옥외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한다고 밝혔다. 단지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주차장 확충은 해당 입주민의 주차난 해소는 물론,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낮추고 소방차 등 긴급차량의 ..
강서구, 마곡 지하통로에 '재난신고 위치표지판' 설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위치 파악과 대처를 위해 강서소방서와 협업해 '재난신고 위치표지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위치표지판은 마곡역(지하철 5호선)과 마곡나루역(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을 잇는 약 700m 길이의 지하 공공보도 구간에 총 27개소가 마련됐다. 최근 마곡 복합시설 지하 통로에 상...
영국에서 또 흉기 난동 사건,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한 결과, 테러 연관성은 없다
승강장에 멈춰선 열차에서 공포에 질린 승객들이 뛰쳐나온다.승객들을 향해 걸어가는 한 남성 태연하게 울타리를 넘어 달아나는데 손에 흉기를 쥐고 있다.주말 저녁, 영국 케임브리지 인근을 달리던 열차 안에서 흉기 난동이 벌어졌다.이전 역인 피터버러역을 출발하자마자 시작된 무차별 공격은 다음 역, 헌팅던역에 도착하기까지 몇 분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
러시아군이 10월에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에 공격을 집중하며 꾸준히 진전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AFP 통신은 현지시간 3일 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SW)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러시아가 지난달 우크라이나 땅 461㎢를 점령했다고 밝혔다.이 속도는 올해 월평균 점령 규모와 비슷한 수준으로, 러시아가 지난 7월 634㎢를 급속히 점령..
북한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
북한이 12월 중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어 제9차 당대회 준비에 나선다.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올해 당 및 국가정책 집행 경과를 평가하고 당 제9차 대회 준비사업을 비롯한 중요 문제를 의결하기 위해 내달 중순 제8기 제13차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최근 북한의 연말 전원회의가 새..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쳐 북한 외교에서 중책을 맡았던 김영남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사망했다.조선중앙통신은 4일 “우리 당과 국가의 강화발전사에 특출한 공적을 남긴 노세대 혁명가인 김영남 동지가 97살을 일기로 고귀한 생을 마쳤다”고 부고를 전했다. 사인은 암성중독에 의한 다장기 부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