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학 배움돌봄 수업(사진)[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 산수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태상)는 올해 마을 의제 사업의 일환으로 방학을 혼자 보내는 초등학생을 위한 ‘방학을 알차게, 찾아가는 요모조모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의 재능있는 엄마 강사와 함께 ▲오늘은 엄마 선생님! 요리 배우기 ▲어렵지만 함께 배워요! 공예 체험 ▲연극 수업을 통해 발성·호흡법을 배우고 극중 인물에 대해 토론해보는 ‘상상력을 키워요! 호랑꼬두메 연극 수업’ ▲직접 만든 공예품을 전시하는 ‘우리만의 축제! 작품 전시회’ 등으로 짜였다.
박태상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마을주민의 재능기부로 수업이 진행되고 아이들이 공연부터 전시까지 직접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데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열 산수2동장은 “방학 동안 홀로 있을 아이들을 위해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남은 마을 의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따뜻한 돌봄과 배움이 있는 산수2동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