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양천구 ‘이웃 방화 살인’ 남성, 재판서 혐의 인정아랫집에 사는 노인을 살해하고 불을 지른 혐의로 기소된 남성이 재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당우증 부장판사)는 오늘(11일) 살인 및 현주건조물 방화 혐의 등을 받는 정 모 씨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했다.
정 씨는 지난 6월 14일, 서울 양천구 신월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같은 건물에 사는 70대 여성을 찾아가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뒤 집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는다.
재판에 참석한 정 씨 측 변호인은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고, 정 씨 역시 ‘모두 자백하는 취지인지’ 묻는 재판부의 질문에 “맞다”고 답했다.
검찰은 정 씨가 지난해 12월, 피해 여성의 자녀로부터 ‘층간 누수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요청을 받게 되자 앙심을 품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후 정 씨가 올해 6월 임대차 계약 만료를 앞두고 더이상 주거할 수 없게 되자, 피해자에 대한 원망이 커져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판단했다.
한편, 피해자 유족은 재판부에 ‘정 씨의 범행으로 유족들은 큰 고통을 받고 있다며, 정 씨에게 사형을 선고해달라’는 취지의 탄원서를 제출했다.
파주시, 새 규격·디자인 종량제봉투 도입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을 입힌 종량제봉투를 선보인다.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일반용 3리터(L)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L 봉투’를 신설했다.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시민 생활 편의 제고와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동시장실' 운...
'트로트 가수' 김다현, 파주시 알립니다…'홍보대사'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트로트 가수 김다현을 홍보대사로 추가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김다현은 2년간 파주시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지역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약 중인 김다현은 '청학동 훈장'으로 알려진 김봉곤 훈장의 막내딸이다. 2019년 곡 '꽃처녀'로 데뷔...
QS(Quacquarelli Symonds) ‘2026 아시아대학 순위’...1위는 홍콩대, 연세대 11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영국의 고등교육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6 아시아대학 순위’에서 국내 대학이 상위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QS는 4일(현지시간)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술과 협력’ 고등교육 서밋 행사에서 이번 순위를 공식 발표했다.평가 대상이 된 한국 대학 103곳 중 순...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