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숲가꾸기 함께해요 - 강진군, 숲가꾸기 결의문 낭독,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실시 장병기
  • 기사등록 2016-01-26 21:22:30
기사수정



전남 강진군은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21일「숲속의 전남」만들기 성공적 추진을 위한 2016년 숲가꾸기 성공다짐대회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공무원, 산림조합·산림법인 관계자, 대면적 산림소유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가꾸기사업 성공다짐 결의문 낭독, 사업추진방향설명,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강진군의 올해 숲가꾸기사업 총 사업량은 2,770ha로 3,343백만 원을 투입하여 산림의 가치를 높이고 각 지역의 특색에 부합하는 숲가꾸기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산림사업으로 4,000여명 일자리가 창출, 산림 소득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앞으로도 숲가꾸기 작업단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무재해 사업장을 만들 방침이다. 


김영기 해양산림과장은“숲가꾸기 사업을 통한 산림산업 소득증대, 산림가치 향상, 고용 일자리 창출 등 3가지를 실현하여 숲속의 전남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숲을 가꾸는 도시녹화 운동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의 브랜드 시책인‘숲속의 전남’만들기는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전남 곳곳에 매력있는 숲가꾸기, 나무심기, 가로수조성, 녹색나눔숲, 학교숲, 마을숲 등을 조성하는 시책사업이다.


※ 사진설명 : 숲가꾸기 성공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