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다음 세계잼버리대회가 열리는 폴란드 대통령의 방한이 우리나라 기상 영향 등으로 무산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오늘(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폴란드 대통령이 오면 국내에서 예정했던 여러 행사들이 있을 텐데, 기상의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여러 가지 요인들이 고려돼서 (방한) 계획에 변경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당초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은 이번 주 방한해, 잼버리대회 폐영식에 참석하고 국내 주요 인사들을 만날 것으로 예상됐다.
또, 폴란드에 무기를 공급 중인 방산업체 사업장들을 찾을 계획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한덕수 총리도 기자들과 만나 “(태풍 등) 기상 때문에 방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들은 것 같다”며 “(그 외) 특별한 일은 없다. 한국과 폴란드는 굉장히 관계가 좋고 최근에 양국 관계가 더욱 긴밀해 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