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DIC Corporation DIC 코퍼레이션(D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4631)은 퍼플루오로알킬 및 폴리플루오로알킬 물질(PFAS)을 포함하지 않으면서도 기존 불소계 계면활성제에 필적하는 성능을 제공하는 친환경 계면활성제 메가페이스(MEGAFACE™) EFS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코팅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불소계 계면활성제를 대체할 수 있는 적합한 제품이다. 당사는 일본을 비롯한 동아시아 시장과 유럽, 미국 등 여러 지역에서 전자 소재부터 전기자동차(EV), 배터리 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2030 회계연도까지 연 매출 50억엔 달성을 목표로 한다.
불소계 계면활성제는 소량 첨가하면 액체의 표면 장력을 낮춰 유화 및 표면 활성을 개선한다. 따라서 이 제품은 세제, 코팅제, 산업용 제품 등 여러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PFAS와 관련된 잠재적 환경 위험에 대한 우려로 인해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이러한 물질을 규제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로 인해 불소계 계면활성제를 대체할 수 있는 PFAS 무함유 제품 개발에 대한 요구가 촉진되었다.
DIC는 불소계 계면활성제를 대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PFAS가 없는 계면활성제 개발에 착수했다. 당사의 독자적인 기술과 친환경 원료를 활용하여 기존 불소계 계면활성제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표면 활성을 자랑하는 메가페이스 EFS 시리즈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성능 면에서 불소계 계면활성제에 필적하는 PFAS 무함유 계면활성제를 실현하기는 어려운 과제로 여겨져 왔지만, DIC는 불소계 계면활성제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표면장력을 감소시켜 우수한 코팅 균일성(평탄화 거동)을 보장하는 메가페이스 EFS 시리즈 제품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했다.
평소 불소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던 고객들은 새 제품 시리즈에 높은 평가를 내렸다. 향후 DIC는 산업 활동의 지속 가능성과 환경 위험 감소에 기여하는 대안으로 이 제품을 전 세계에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입지를 구축할 것이다.
DIC 비전 2030 장기 경영 계획에 따르면 DIC는 지속 가능한 제품에 중점을 두면서 기능성 제품 사업을 확대한다는 기본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DIC 그룹은 앞으로도 합성수지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판매를 가속하고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