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정역 현장 방문[뉴스21통신/ 장병기 기자] 최근 ‘이상동기 범죄’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유사범죄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큰 가운데 광주경찰은 특별방범활동에 나선다.
광주경찰청은 4일 임용환 광주경찰청장을 주재로 경찰서장 및 형사·생활안전·사이버수사·경비·112상황실 등 전 기능이 참여한 지휘부 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최근 서울 신림역과 경기 성남 서현역 등에서 연이어 강력범죄가 발생하자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선제적인 조치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임용환 청장은 현 상황이 매우 엄중하고 위급한 상황으로 ‘이상동기 범죄’ 관련해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될 때 까지 경찰이 가진 역량을 총 동원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최근 발생한 사건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중 밀집지역임을 감안, 광주 송정역, 광천터미널, 신세계 백화점 인근 등 6개소를 선정 인력을 집중 배치하였다.
▸주간(11∼22시): 방범 2개 중대<(110명)>, 교통 1개 중대<(76명)>
- 송정역, 광천 터미널, 월드컵경기장, 수완 아울렛,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중외공원
▸야간(18:30∼01시): 방범 1개 중대<(54명)>
- 상무지구 유흥가, 전대 후문 상가밀집지역, 첨단지구 유흥가
또한 경찰서별로 취약지를 선정해 112순찰차 배치, 순찰 강화, 경찰 특공대 배치, 광주광역시 CCTV관제센터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모방 범죄나 살인을 예고하는 글이 올라오는 것과 관련해서는 사이버수사대에 전담팀을 구성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벌이며 즉각 대처할 예정이다.
임용환 청장은 ‘시민들이 체감할수 있도록 모든 경찰력을 투입하여 불안감을 선제적으로 해결하여 안전한 광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