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퇴직자지원센터, 장애아돌보미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08-04 15:19:41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퇴직자지원센터는 7일부터 21일까지 장애아돌보미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장애아돌보미 양성과정은 퇴직자들이 장애아와 장애가족의 돌봄영역으로 취업하도록 돕는 교육으로, 북구는 지난해 울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 장애아돌보미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장애아돌보미 지원 자격이 부여되고, 가정 현장에서 실습 후 장애아 가족과 매칭, 근로계약을 맺고 활동하게 된다.

 

교육은 9월 한달 동안 온라인 강의와 현장실습으로, 비대면 30시간, 실습 10시간으로 이뤄지며, 장애아 돌보미사업의 이해 장애의 이해 장애아 위험관리 장애아 긍정적 지원 장애아 의사소통 장애아 사회성 지원 장애아 행동 존중 장애아 인권의 이해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모집 기간 평일 오전 9시에서 6시까지 북구퇴직자지원센터 또는 울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 문의는 북구퇴직자지원센터 전화(241-8641~2), 울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양육지원사업 담당 전화(242-1780)로 하면 된다.

 

북구퇴직자지원센터 관계자는 "퇴직자들이 사회서비스 분야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외암마을생활관 ‘2024년 집중안전점검’ 합동점검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조일교 부시장, “기업 성장 뒷받침할 수 있는 인프라 조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