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 28일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해 특별 단속을 실시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에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될 우려에 따라 접촉을 차단해 범죄나 비행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번 단속은 청소년의 새로운 일탈 장소가 된 룸카페, 만화카페, 보드게임카페 총7개소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청소년들이 많이 활동하는 건대입구역을 중심으로 광진구와 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 이루어진 합동단속반 20여 명이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내용은 ▲청소년 유해 표시 미부착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청소년 주류, 담배 판매행위 ▲위반사항 이행여부 등을 집중 확인했으며, 청소년 유해업소의 경우 실제로 청소년 출입과 고용이 제한되고 있는지를 면밀하게 살폈다.
또한, 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과 불시 점검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며, 위반 사항 적발 시 시정명령,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해 단속과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 며, “우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