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 28일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해 특별 단속을 실시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에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될 우려에 따라 접촉을 차단해 범죄나 비행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번 단속은 청소년의 새로운 일탈 장소가 된 룸카페, 만화카페, 보드게임카페 총7개소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청소년들이 많이 활동하는 건대입구역을 중심으로 광진구와 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 이루어진 합동단속반 20여 명이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내용은 ▲청소년 유해 표시 미부착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청소년 주류, 담배 판매행위 ▲위반사항 이행여부 등을 집중 확인했으며, 청소년 유해업소의 경우 실제로 청소년 출입과 고용이 제한되고 있는지를 면밀하게 살폈다.
또한, 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과 불시 점검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며, 위반 사항 적발 시 시정명령,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해 단속과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 며, “우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