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 마음 들여다보기, 우리동네 버스정류장에서 확인하세요!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8-03 13:28:51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청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달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관내 버스정류장 2개소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정신건강 무료검진 마음건강상담’ 사업을 홍보한다.


정신질환은 ‘몰라서, 돈이 없어서, 알아도 숨기고 싶어서’라는 특성상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결국 중증질환으로 악화하거나 만성화된다.


이에 동대문구는 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운 곳에서 정보를 제공하여 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돕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청량리수산시장 버스정류장(ID:06-426)과 장한평역 버스정류장(ID:06-252)에 ‘정신건강 무료검진, 마음건강상담’ 안내 광고를 게시하여 마음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구 주민은 누구나 광고 게시대 중앙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내 마음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를 인식하면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의 우울증설문검사지로 자동 연결되어 자가진단을 할 수 있고,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진단 결과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별도 연락을 취하여 정신건강 상담실시 및 지역사회 관련 서비스로 연계하게 된다.


한편 평일 주간(09:00~18:00)에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02-963-1621)로 전화하면 정신건강 무료검진, 마음건강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동대문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안내로 동대문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마음건강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개선되어 구민 누구나 편안하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회문화적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