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8-03 12:43:50
기사수정

▲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공시제 부문과 우수사업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고용시장의 불안을 해소하고, 디지털 전환과 혁신기업 유치 등에 힘써 역대 최대 고용률(15~64세)과 역대 최대 규모 기업 투자유치를 달성하는 등 일자리 분야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지자체 일자리 업무 추진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공시제 부문에서는 지난해 고용 여건을 반영, 맞춤형 정책을 수립․추진하여 고용률(15~64세) 증가 폭이 20년 내 최고치를 달성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우수상을 받게 됐다.


우수사업 부문에서는 미래 제조업 성장의 핵심인 지능형(스마트) 공장 고도화와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을 연계한 「스마트제조 성장 사다리 프로젝트」가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부산시는 이번 일자리 대상 수상으로 고용노동부로부터 특전(인센티브)으로 사업비 8,500만 원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지역 일자리 사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코로나19, 고물가 등으로 어려웠던 지역 일자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디지털 인재 양성, 우수기업 유치, 지능형 공장 활성화 등 미래 일자리를 확충하고자 힘썼던 우리 시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신성장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불일치 해소, 좋은 일자리 확충을 통해 시민 행복 미래 일자리 중심도시 부산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