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주광역시 북구청광주시 북구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에서 광주에서 유일하게 11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정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북구는 이번 일자리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 목표와 대책 대비 추진 성과를 평가받는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2013년부터 11년 연속 일자리정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해 북구는 ‘현재에도 미래에도 머물고 싶은 도시, 알찬 북구 일자리’를 비전으로 산업 대전환 선제대응을 통한 기업 안정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완전한 회복 지원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1만 5,511개의 역대 최대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일자리대상에서 북구는 지역여건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다고 호평을 얻었다.
이번 수상으로 북구는 7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획득하였고 이는 내년 1만 5,676개의 일자리 창출 목표 달성을 위해 재투자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고용 거버넌스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일자리정책에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에 대해 아낌없이 지원하여 우리 지역의 고용정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지난 11년 동안 최우수상 3회, 우수상 7회, 특별상 1회를 수상하였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