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종훈 동구청장 일산동자율방범대와 청소년 방범순찰 체험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8-02 07:26:1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김종훈 동구청장은 지난 731일 오후 7시 일산동 자율방범대(대장 이상덕) 및 지역 청소년과 함께 여름방학 청소년 방범순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행사는 평소 생업에 종사하면서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자율방범대원의 활동에 대해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가 사는 마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동시에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청소년 방범순찰 체험은 731일부터 84일까지 5일간 이루어지며, 여름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 50여명에게 자율방범활동 설명, 청소년과 대화의 시간, 방범대원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방범순찰 등의 내용으로 실시된다.

 

체험행사 첫날인 731일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이 지역 청소년 10, 일산동자율방범대원 10명과 함께 전하지구대를 방문하고 일산동 일대 방범순찰을 함께 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자율방범대의 활동에 대해 알리고 지역에 대한 주인의식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덕 자율방범대장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에 대해 알리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마련해 준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청소년들과 함께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