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사교육비 부담 낮추고 교육 격차 줄인다! - 중고교생 인터넷 수강료 및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 사업 실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8-01 21:01:55
기사수정


▲ 서천군청


서천군이 충남도와 함께 관내 학생들의 교육 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박차를 가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충남도와 8월부터 부모 중 한 명 이상이 충남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수강료 지원사업과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터넷 수강료 지원사업은 관내 학교 재학생에게 1500여 개의 강좌를 학습할 수 있는 강남구청 인터넷 방송인 강남인강의 수강료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6월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 협약을 체결했으며, 학생들은 연 수강료 1만원으로 결제일로부터 모든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매달 1일부터 10일까지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문자로 전송받은 수강권 코드를 강남인강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또한, 저소득층 자녀교육비 지원은 기준 중위 소득 50% 초과, 70% 이하인 가구의 초··고등학생 부모에게 연간 각각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4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의 바우처카드 형식의 학습능력개발비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8월 한 달간 거주지 소재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되며, 군은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학생은 오는 10월 농협은행에서 바우처 선불카드를 발급받아 입시·보습학원을 제외한 학원, 서점 등 등록된 업종에서 해당 금액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구비 서류는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일반), 가구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신청일 기준 전 달), 가구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주민등록표 등본이다.

 

이진희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