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조성국
  • 기사등록 2023-07-31 14:31:34
기사수정


▲ 의정부1동, 2023년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희선)가 7월 28일 청소년 23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시원한 물놀이를 하는 ‘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문화탐방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문화탐방은 양평 외갓집체험마을에서 수박화채 만들기, 솥뚜껑에 감자전 부쳐먹기, 옥수수 따서 쪄먹기 등 다양한 우리 농촌문화를 직접 경험했다. 또 뗏목타기와 워터슬라이드를 즐기며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리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백희선 회장은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물소리, 새소리를 들으며 맘껏 웃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며, “계곡물에 발을 담그며 갓따서 찐 옥수수를 먹고, 직접 부친 감자전을 먹으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전했다.


정영민 동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0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