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 최치원문학관, ‘천년숲길 맨발걷기’ 행사 개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7-31 11:26:14
기사수정


▲ 최치원문학관은 30일 고운사 일원에서 ‘천년숲길 맨발걷기’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의성군 제공


최치원문학관은 30일 오전 10시 고운사 일원에서 천년숲길 맨발걷기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최치원문학관이 주최·주관하고 의성군과 고운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문학관에서 고운사까지 1.5구간 천년숲길 맨발걷기체험을 비롯해 의성 자두, 복숭아 등 농·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고운문화장터가 열렸다. 또한, 천년숲길을 따라서는 사진 전시 및 목판 판화, 고운 시 손글씨 써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천년숲길 맨발걷기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문학관에서 고운사 일주문까지 이어진 천년숲길을 맨발로 걸으면서 바쁜 일상에 지친 참가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도착지에는 가족, 이웃 간의 화목과 화합을 위한 세족식을 실시했다.

 

또한, 고운사 일주문 주변에 마련된 고운문화장터17개 업체가 참가해 자두, 복숭아, 장아찌, 고추장 등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로 맞이하는 체험행사로 지역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체험거리와 함께 가족, 이웃과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을 접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광자원 다각화 추진으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0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