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직자아이디어컨퍼런스[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서구는 지난 7월 27일 서구청 들볼홀 2층에서 2023년 공직자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서구는 구정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민선8기 공약사업이나 부서에서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지정주제 및 소관부서 채택 제안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하는 등 구정 정책에 실제로 반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선정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5월 12일부터 34일간 총 8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온라인투표(서구톡톡, 국민신문고)와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예선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 6건이 본선 심사에 진출했다.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우수 제안 6건은 ▲화재에 강한 페인트로 서구를 지키자 ▲손자녀 양육코칭프로그램 운영 ▲전기차충전소에 전기차 전용소화기 설치 ▲안심놀이터 환경 조성 ▲CCTV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민서비스 개편 ▲단독주택 음식물쓰레기 배추 및 수거체계 개선 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구 제안심사위원회의 전문 심사와 각 부서에서 추천된 90명의 공직자 청중평가단 심사를 통해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을 수상하였으며, 금상은 100만원, 은상 각 70만원, 동상 각 50만원의 포상금과 정책 실행시 인사상 인센티브도 부여된다.
영예의 금상에는 세무2과 징수팀 정의형 주무관의 ‘화재에 강한 페인트로 서구를 지키자’제안이 선정되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바쁜 현안 업무에도 아이디어 발굴을 향한 공직자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제안문화 확산으로 좋은 시책이 발굴될 수 있도록 인센티브 확대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