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원어민화상콜센터’ 1학기 우수 학생 시상[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지난 25일 2023학년도 1학기 ‘원어민화상콜센터’ 우수 학생을 시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창의융합교육원은 2023학년도 1학기 ’원어민화상콜센터‘ 1:4 수업에 참여한 초등학생 3~6학년 96명 중 두 차례의 영어 능력 평가에서 뛰어난 성적과 성실한 수업 태도를 보인 30명을 우수 학생으로 선정했다. 이 중 높은 점수를 받은 6명이 최우수상을 차지해 25일 시상식에 참석했다. 나머지 24명의 우수상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정연빈(염주초 3학년) ▲정지우(광주풍향초 3학년) ▲김민우(봉선초 4학년) ▲김한결(수완초 4학년) ▲안수빈(성진초 4학년) ▲이준(수완초 5학년)이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오경미 원장과 직원 및 원어민 교사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정연빈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과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척 재밌었는데 상까지 받게 돼 뿌듯하다”며 “원어민 선생님께서 원격으로 제가 모르는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학생을 지도한 스테이시 진 원어민 교사는 “화상으로만 만났던 학생들을 시상식에서 직접 만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 의사소통 능력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의융합교육원 오경미 원장은 “오늘 수상자들은 영어 실력뿐만 아니라 과제를 끝까지 해결하려는 끈기가 뛰어난 학생들이다. 학생들이 앞으로도 영어에 대한 흥미를 키워 자신의 잠재력을 맘껏 발휘하길 바란다”며 “창의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양질의 원격 화상 수업뿐 아니라 다양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어민화상콜센터‘ 1:4 수업은 방과후 원어민 교사가 학년별ㆍ수준별로 편성된 4명의 학생 그룹과 실시간 원격화상으로 의사소통하는 영어 수업이다. 이번 1학기에는 3월부터 7월까지 총 18주에 걸쳐 매주 2회씩 진행됐다. ’원어민화상콜센터‘는 다양한 수업으로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과 영어권 문화 이해 그리고 학부모의 영어 사교육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원어민화상콜센터‘ 원격 화상수업은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누리집 내 영어교육-원어민화상콜센터(https://native.gen.go.kr)에서 학생이 회원가입을 한 후 수업 가능한 시간과 담당 원어민 선생님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