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강원시니어클럽협회 업무협약식 및 입장권 사전구매 약정(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진태)는 7월 25일 11시 조직위원회 사무실(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하여 강원시니어클럽협회(회장 김성래)와 업무협약식과 입장권 사전구매 약정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시니어클럽협회 김성래 협회장과 시군 협회장,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김동일 상임부위원장과 임현식 기획조정본부장, 강원특별자치도 송영순 노인복지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하여 상호 적극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시니어클럽협회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서 김성래 협회장은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행사기간 중 도내 18개 시군 시니어클럽 종사자 및 일자리 참여자 분들이 엑스포 행사장에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많이 참여할 계획이며, 특히 전국 시니어클럽들을 대상으로 행사 홍보 등 다방면에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영순 강원특별자치도 노인복지과장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산림을 주제로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강원시니어클럽협회의 협력에 깊이 감사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행사 홍보 등 아낌없는 지원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김진태 조직위원장을 대리하여 참석한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은 “강원시니어클럽협회와의 업무협약과 입장권 사전구매 약정식은 산림엑스포 성공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남은 기간 행사 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일정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