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국가산단 반백년 맞이‘미래 50년 준비’본격화 - 내년 4월 창원국가산단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예정, 대국민 홍보·비전 수립 …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7-25 06:07:04
기사수정

내년 조성 50주년을 맞은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새로운 미래 50년을 준비하고자 산··연 관계자와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416시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2차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행사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는 내년 4월 개최 예정인 50주년 기념행사 등 각종 행사 준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발전협의회장인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박민원 창원대학교 교수, 임진영 미래경영자클럽 회장 등 산··연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서 자유토론에서는 창원국가산업단지가 50년 후에도 세계적인 산업단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첨단산업 육성, 미래형 일자리창출, 환경개선,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논의하였다.

▲ 창원시, 국가산단 반백년 맞이‘미래 50년 준비’본격화


 

한편, 시는 창원의 과거를 이끈 창원국가산단 지정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내년 4월에 개최 예정인 기념행사에서는 미래비전 선포 및 유공자 포상을 추진하고, 일자리·창업연계 행사와 기업사랑 시민축제 및 산업박람회 등 부대행사를 통해 내실 있는 기념행사 개최를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9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