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교직원들의 마음과 정신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2023 건강증진 문화 활동들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원광대병원 교직원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중 갈란드 만들기 활동
원광대병원은 운영되고 있는 문화 활동들이 높은 참여율과 원활한 진행으로, 직원 스트레스 관리에 따른 건강증진 향상, 업무 집중도 강화, 직무 만족도가 증가돼 조직의 생산성이 활성화되고, 환자와 내원객을 대하는 의료 서비스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교직원의 정신 건강 챙기기에서는 나의 마음 상태 알기: 측정, 마음 들여다 보기: 상담, 스트레스 풀어주기: 해소, 우리의 마음 돌보기: 교육들이 주제별로 진행되게 된다.
한편 20일부터 시작한 각종 문화 활동 힐링 프로그램에서는 자신만의 정신적인 안정을 위한 영화 감상, 꽃과 식물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감정 힐링 원예 프로그램, 트라우마 관리로 심리 안정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일터에서 마음을 코칭하는 스트레스 관리 특강을 진행한다.
최진숙 보건관리 간호사는 “교직원이 업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몸과 정신이 건강한 직장 생활을 영위해야 정서적인 힐링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환자 및 내원객을 대하는 의료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바람을 전했다.
최재창 행정처장은 ”직원의 행복이 곧 고객의 행복이다“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안정돼 있어야 모든 업무 활동도 향상될 수 있다.
본원의 마음과 정신 건강 증진 프로그램이 직원의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호남 및 서해안 명문병원으로 발전해 가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