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은정 작가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동구는 지난 6일 정식 개관한 갤러리 충장22에서 바느질(퀼트) 작가로 활동 중인 박은정 작가를 초대해 오는 26일까지 기획 초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8년간 충장로를 중심으로 바느질(퀼트) 작품 활동을 해온 박 작가의 12번째 개인전이다. ‘머신 드로잉(재봉틀 바늘이 전후좌우 팔방으로 이용해 프리 드로잉)’ 기법을 활용해 퀼트 예술의 진면목을 살펴볼 수 있는 20여 점을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박 작가는 국내·외 단체전과 아트페어, 패션쇼, 나비야 궁동가자, 상설 체험 부스, 시니어 모델 심사 등 대·내외적으로 활발히 활동해온 예술인으로, 이번 전시를 계기로 동시대의 문화적 다양성과 지역적 특색을 한자리에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병학 충장22 문화사업단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박은정 작가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과 열정으로 독특한 영역의 작업세계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예로부터 안방문화의 본질은 바느질이었다’며 한땀 한땀 정성을 쏟아 만든 작품 속에서 우리 고유의 전통이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전시”라면서 “작가님의 특별한 의미가 담긴 이번 전시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방문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장22 문화사업단은 충장로에 자리한 복합문화플랫폼 공간으로 충장상권의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청년들의 문화쉼터로서 젊음의 열정을 마음껏 쏟아낼 수 있도록 청춘마루 역할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