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요리교실 운영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7-19 08:12:2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유경희)74일부터 18일까지 건강한 어린이 식습관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어린이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요리교실은 동구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40개소 253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울산과학대학교 강의실에서 운영되었으며, 어린이 편식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안녕, 난 송송이야' 주제로 오이송송이 김치 담그기를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김치는 오이·당근·부추·고구마·복숭아를 재료로 어린이 입맛에 맞춘 레시피를 사용하였으며, 어린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 봄으로써 채소에 흥미를 느끼고 맛을 익히도록 진행했다.

 

아울러, 요리교실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골고루 먹어 별동영상을 시청하게 한 후 편식과 골고루 먹는 식습관에 대해 자기 생각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경희 센터장은 "건강에 좋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영유아기부터 길러야 할 식습관이라고 강조했으며, "센터가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요리교실 외에도 대규모 어린이 영양뮤지컬, 학부모와 함께하는 튼튼놀이터, 학부모 대상 급식 현장 참관 프로그램 운영 등 학부모와 일체가 되어 동구지역 어린이의 안전 급식 및 건강 식습관을 지키고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9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