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수리산 산림욕장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11억6천만 원 투입해 오는 2025년까지 수리산에 맞춤형 치유, 힐링쉼터 공간 … 유성현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7-18 11:22:13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구 수암동 산5-1번지 수리산 등산로 일원에 오는 202512월 준공을 목표로 산림욕장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이 사업은 건전한 살림을 활용한 자연휴양 공간 확대로 시민들에게 숲속체험 및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리산 내 등산코스(용화약수터~수암약수터~수암봉) 일원에 5,000규모로 데크로드 숲속교실 자연관찰원 야외쉼터 등 산림욕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116천만 원(도비 2·시비 9.6)이 투입되며 시는 기본계획·실시설계 및 경기도 산림욕장 지정승인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20251월 착공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용역수행기관인 산림조합중앙회,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수리산 산림욕장 조성사업 기본계획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수암동 일원 주차장 확대 수암봉 산행 진입로 개선 수암 근린공원 사업 신속추진 모든 계층을 고려한 체험시설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수리산 산림욕장은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고 자연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처로 거듭날 것이라며사업 대상지가 개발제한구역, 백두대간인 한남정맥 구역, 역사문화환경 보호지역으로 많은 법적제약이 있지만, 유연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9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