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C코트렐과 보국에너텍이 KC코트렐의 본사에서 ‘저온열분해 친환경 플랜트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저온열분해 가스화 원천기술 보유사인 보국에너텍과 대기환경 오염방지시설, CCUS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전문기업인 KC코트렐이 저온열분해 가스화 기술을 이용한 시장 개척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7월 12일 서울시 마포구 KC코트렐의 본사에서 ‘저온열분해 친환경 플랜트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기환경, CCS,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등 분야에서 다양한 국내외 EPC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가진 KC코트렐이 국내외 소각로 프로젝트의 개발·입찰·실행에 보국에너텍이 보유한 저온열분해 가스화 기술을 반영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있어 상호 협력함을 주요 골자로 한다.
국내 폐기물 발생량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1년 일평균 폐기물 발생량은 54만781톤에 육박했다. 이 중 상당수는 아직까지 매립되고 있는 상황이며, 강화되고 있는 환경 법규 등을 고려할 때 소각 또는 자원화율에 대한 니즈는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소각의 경우 다양한 오염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에 혐오시설로 취급돼 보급 확대에 어려움이 있고, 양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저온열분해 가스화 기술이 대안이 될 수 있음에 공감했다. 저온열분해 가스화 기술이 가진 장점은 최적 공기비에 따른 완전연소로 유해 배출가스, 특히 질소산화물 저감에 있어서 탁월한 우위를 가진다는 점이고, 더 나아가 낮은 수준의 유지보수비로 장기간 운전에 따른 높은 경제성이 확인됐다.
이에 양사는 보국에너텍이 지닌 저온열분해 가스화 기술이 현재 폐기물 처리 시장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는 스토커(Stoker) 타입 소각로를 대체할 기술이며, 글로벌 화두인 친환경 ESG 경영에 부합하는 기술임에 확신했다.
더불어 KC코트렐은 관계사를 통해 이미 수년 동안 국내 소각로를 설치한 경험이 있고,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며, 인도네시아·태국·대만 등에서 관련 시장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KC코트렐의 글로벌 영업망과 다양한 국내외 설치, 시공 경험이 보국에너텍이 보유한 원천기술과 결합해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