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신서중학교 아이들.. 창작 영화를 제작하다!
  • 김만석
  • 등록 2023-07-17 10:33:37

기사수정


▲ 사진=작품을 제작하는 학생들



13일(목) 오후 씨네큐브 광화문 1관에서 열린 서울시교육청 '제6회 교복입은 예술가 영화제'에서 신서중학교(교장 손기서) 중학생들은 만든 영화 단비를 출품하여 좋은 호평을 받았다.


단비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과 화해의 성장기를 담아낸 작품으로 주인공은 농구 경기에서 반복적인 실수를 하게 되어 결국 경기에 지면서 친구들과 사이가 안 좋아진다.


이때 한 남자를 만나 땀을 흘린 각고의 노력으로 마침내 팀을 승리고 이끌며 친구들과의 관계를 회복하게 된다.


가뭄 끝에 찾아오는 고마운 비, <단비>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은 1학년 11반 학생들이 만든 영화이고, 감독/연출은 황보명 학생이 담당하였다.

 학급 친구들이 시나리오 작업, 연기, 영상 촬영, 편집 등에 직접 참여하면서 협업을 통하여 멋진 작품을 완성하였다.



▲ 사진=제6회 교복입은 예술가 영화제 참가패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제6회 교복입은 예술가 영화제 참가패를 전달하고 협력종합예술활동 2.0을 통해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예술향유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신서중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협력종합예술실을 공간 혁신하여 9월에 문을 연다.  


이 영화감독/연출을 담당한 황보명 학생은 “한 학기 동안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여 이렇게 멋진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기회가 영광스러웠고 이런 경험을 계기로 자신의 꿈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라고 출품 소감을 말했다.



▲ 사진=제6회 교복입은 예술가 영화제 발표회



지도교사 원정은 부장은 "수업 내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신나게 참여하며 숨겨진 끼와 적성을 찾아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행복했다. 협력 종합예술 활동을 통해 협력적 역량과 인성을 갖춘 미래사회의 진정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신서중학교 - 2023 교복입은 영화제 출품 작품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