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기웅 서천군수 “군정 미래비전 실현 속도 낼 것” - 민선 8기 2년차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 - 집중호우에 따라 약식 보고로 진행돼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7-14 22:47:00
기사수정


▲ 신청사


서천군이 국가 미래를 이끄는 서해안 중심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주요 전략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기웅 서천군수와 부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등 공직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 82년차를 맞아, 2023년 상반기 주요업무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에 역점을 두어야 할 과제를 중심으로 성과 도출을 위한 논의 등을 진행했다.

 

먼저, 민선 8기 공약은 5대 과제·60개 세부 과제로 나눠, 이 중 4개 사업은 완료했으며, 나머지 공약은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국가 신성장 산업 기반 마련 57년만에 신청사 시대 개막으로 역동적 민선 8기의 도약 풍성한 관광·레저 산업 활성화 역사·문화의 도시 각인 스포츠 메카 우뚝 등 크게 5대 분야로 뽑았다.

 

공모사업은 전년도 32개 사업, 99억원 대비 사업 수는 줄었지만, 사업비는 64억이나 늘어나, 28개 사업에 16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군은 이날 역점과제 62건과 주요업무 352건 등 총 414건의 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역점과제에 대한 계획 보고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군은 장항 브라운 필드 국가 자연환경복원 1호 시범사업 추진 국가 보안산업 클러스터 혁신 성장 2단계 추진 서천군 바이오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블루카본 실증지원센터 조성 장항항 개발사업 추진 김 산업 수출역량 강화 및 기반 조성 길산천~판교천 수로건설 웅천-서천-대야 간 단선전철의 복선전철화 추진 유부도 광역상수도 공급 추진 등 주요 역점 과제 중심으로 2년차 업무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장항 국가습지복원사업과 지역특화자원(해양바이오·블루카본)을 활용한 미래 신산업 육성 등 우리 군 역점과제가 국가정책에 반영된 만큼 본 사업들의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는 각오이다.

 

김기웅 군수는 이제 민선 82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우리 군 역점 사업들이 준비를 마치고 본 궤도에 올라가야 하는 시기임을 강조하며, “군정 미래비전 실현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일 것이며, 모든 공직자와 함께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을 위해 군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