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사람들이 말하는 인천 이야기, 18일‘오직 인천 토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오는 7월 18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나의 인천, 인천의 꿈’이라는 주제로 소통·공감 시민과의 대화, 「제1회 오직 인천 토크(Talk)」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의 과거와 민선8기 현재‧미래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인천 미래 비전에 대해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500여 명의 시민과 함께 저녁 7시부터 시작되며, 기존의 1인 토크쇼를 벗어나 사전 시민 의견 영상 촬영, 시장과 분야별 패널과의 토크, 인천의 꿈 비전 발표,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토크에 앞서 시민의 현장 인터뷰 영상 ‘인천 어때?’ 코너에서는 다양한 시민들의 살아가는 현장 이야기와 인천시에 바라는 생활 속 정책 제안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시민들의 바람에 시장이 화답하는 소통공감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토크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인천 출신 패널인 이창길 청년크리에이터, 심영수 ㈜진영 대표이사, 김한솔이 출판스튜디오 대표, 조성환 유나이티드 FC 감독, 차예카테리나 고려인 엄마들모임 대표의 참여 속에 이뤄진다. ‘나에게 인천이란’ 주제로 패널의 과거·현재 이야기, 인천에서의 성공기·도전 속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시정 발전 정책 등을 제안한다.
두 번째 토크는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인천의 미래 비전과 전략과제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질문하고 시장이 답변하는 형태로 인천시의 미래상과 세계 10대 도시로의 성장에 필요한 인천의 주요 과제가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 특별공연에는 인천시 홍보대사인 김수찬 트롯 가수가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열창으로 시민들의 여름밤을 한층 풍성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원 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오직 인천 토크(Talk)가 인천시의 과거와 현재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의 비전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의 참가는 행사 포스터의 QR를 스캔해 신청할 수 있다.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최종보고 완료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12월 15일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연구용역은 구리시 전반의 상권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고유 생활문화·공간·상권 자원을 기반으로 한 로컬브랜딩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특히 9개 생활권 상권별 특성과 성장 가능성...
‘포천3대 축제’ 캠페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수상
포천시는 18일 ‘포천3대 축제’ 온라인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한탄강 가든페스타, 산정호수 100주년 억새꽃축제 등 포천을 대표하는 축제를 소개했다.퍼즐 맞추기, 축제 방문 인증, 지역축제 선호도 조사, 캐릭터 퀴즈 등 ..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8주년 기념식 개최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회장 공대환) 창립 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기념식 1부에서는 모범 상공인 및 근로자 표창과 사회공헌기금 500만 원 전달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
국힘, 거세지는 ‘친한계 감사’ 반발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친한동훈계인 김종혁 전 최고위원의 과거 발언을 문제 삼아 중징계를 권고한 이후 당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장동혁 대표 측은 “당무감사위는 독립 기구”라는 입장이지만 친한계는 연일 ‘표적 감사’라고 반발하고, 일부 중진 의원도 “불필요한 논란을 만들었다&rdqu...
의정부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이상현)는 12월 15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가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도농교류 별난장터에서 청소년과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회원들의 마음으로 마련됐다.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 우범지대 점검, 유해환경 감시 등 지역 청소년 보호와 ..
연천군가족센터, 「가족품앗이 전체 발표 및 평가회」 개최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13일 연천군 종합복지관에서 「가족품앗이 전체 발표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운영된 품앗이 모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 가족 간 교류와 향후 프로그램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 활동 영상 상영, 베트남어 발표회, 참여...
NH농협 연천군지부, 6.25 참전용사에 600만 원 상당 방한복 전달
NH농협 연천군지부(지부장 한창기)는 18일 연천군 보훈회관에서 관내 6.25 참전유공자에게 600만 원 상당의 동절기 방한복을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연천군청 복지정책과장, 농협 임직원, 참전용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한창기 지부장은 참전용사들의 희생 덕분에 현재의 대한민국이 존재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그는 젊은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