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7월 12일부터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시내버스 교통사고-ZERO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내·마을버스 14개 운송업체 관계자, 창원시내버스협의회,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시내버스 정류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시내버스 노선 개편에 따른 정류소에서의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내용으로 펼쳐졌다.
시내버스 정류소 교통사고는 시내 중심지의 여러 노선이 교차하는 정류소에서 많이 발생되며, 다수의 버스가 정차하는 과정에서 승차를 위해 도로로 내려오는 승객과 하차하는 승객, 정차를 위해 정류소로 진입하는 시내버스가 혼재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로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위험한 공간이다.
따라서, 시내버스 이용 시민들의 정류소 승․하차 질서유지와 진입하는 시내버스의 올바른 정차를 유도하여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으로 새롭게 만들어 나가고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박영미 창원시 신교통추진단장은 “창원을 대표하는 대중교통으로의 역할을 다하며, 시민의 안전을 보장함으로서 신뢰성을 높이고 더 나은 교통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창원특례시 위상에 맞는 대중교통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까지 매월 1회 경남대정류소 등 시내 주요지점에서 시내버스 교통사고-ZERO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창원특례시, 시내버스 교통사고-ZERO 캠페인 실시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