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 지역 중학생 서포터즈 맹 활약! - 개막식과 응원, 부대행사 참여로 세계 청소년들과 친선 도모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7-07 18:30:03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세계 청소년들의 스포츠 축제인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Enjoy It, Dream Together!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청소년들이 인종, 종교, 국가를 뛰어넘어 스포츠를 통한 우호 증진의 기회를 다지고 있다.



이번 축제에 지역 중학생 300여 명이 스포터즈로 활동하며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국제대회에 참가한다는 소명과 자긍심을 가지고 민간 외교 활동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62개 도시에서 방문한 세계 청소년들과 지역 300여 명의 중학생 서포터즈들 간의 친교와 우정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대회 기간 중 개회식 참석, 경기 관람과 응원, 진행 보조라는 단순한 봉사의 차원을 넘어 대구를 방문한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학교와 지역을 소개하고 문화를 교류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대에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ICG추진단과 대구시교육청은 대회가 종료되고 참가 선수들이 귀국한 후에도 대구를 찾은 방문객과 그들을 따뜻하게 환대한 서포터즈 간의 관계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형식으로 지속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권두성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장은 스포츠를 넘어선 청소년들의 장벽 없는 우정과 친선 도모의 장이 될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는 대구를 방문한 세계 청소년들에게 잊을 수 없는 멋진 축제의 장이 될 것이며 파워풀 대구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