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구범죄예방 현장점검[뉴스21통신/장변기 기자] 광주자치경찰위원회는 7일 북구 우산동과 용봉동 일대 ‘범죄예방 환경구축 사업’ 완료 현장을 찾아 시설물 현황 등을 점검했다.
‘범죄예방 환경구축사업’은 평소 주민들이 불안감을 느끼는 장소에 범죄예방시설물을 설치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광주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억원을 지원받아 북구지역 10개 동을 선정하고 골목길 등에 범죄예방 LED벽화, CCTV 안내판 등을 설치하는 등 범죄 취약 환경을 개선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사업완료지역 10개 동 가운데 우산동과 용봉동 현장을 방문, 범죄예방 시설물 등 사업 결과를 점검하고 향후 범죄예방사업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김태봉 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요구가 치안서비스에 반영된 모범사례”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주민들과 함께 치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 환경개선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주민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한 방안을 심의·의결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