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청 돌고래역도단, 스포츠 인권교육 실시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7-06 18:07:4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75일 전하체육센터에서 동구청 소속 돌고래역도선수단의 인권 보호 및 감수성 정립을 위한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초빙된 울산동구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윤애란 강사는 성폭력성희롱 없는 안전한 선수단 만들기라는 주제로 스포츠 인권 영화 사례를 통해 폭력예방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성 관련 피해 예방법 및 피해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하는 등 스포츠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침해 문제들을 소개했다. 이어진 질의 응답 시간에는 평소 선수들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재미있고 쉽게 설명해주며 쌍방향 공감 소통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712일에는 울산청소년성문화센터 유미정 강사가 디지털 세상에서 함께 살아가기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성폭력 범죄 유형 및 피해 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동구청 관계자는 선수들이 마음 편히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신체적, 정신적으로 안전한 훈련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인권이 존중되는 건강하고 올바른 스포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