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교원 AI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실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철신)이 지난 6월26~30일 5일에 걸쳐 관내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AI·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2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장, 교감을 비롯한 관리자, 정보교육 담당교사 700여명이 참여했다. 관리자반과 실무자반으로 나눠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연수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변화 ▲챗GPT 기초역량 및 활용방법 ▲교수학습 및 업무 활용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으로 이뤄졌다.
첫 시간의 미래교육 특강은 지난 29일 광주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돼 더 많은 교사들에게 AI시대 교육 혁신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육청과 교육협력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전남대학교와의 협업이 눈에 띈다.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소장 류지헌)에서 강사진과 연수장소를 준비하고 교재를 직접 제작하여 연수의 전문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하주일 교감은 ”챗GPT를 이용하여 직접 질문을 만들어보고 원하는 답변을 얻는 실습 과정이 정말 유익했다“며 ”학교로 돌아가서 교육과 업무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2학기 학생용 스마트기기 보급을 앞두고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 교원들의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활용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미래교육에 필요한 교사의 역량을 키우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