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교원 AI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실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철신)이 지난 6월26~30일 5일에 걸쳐 관내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AI·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2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장, 교감을 비롯한 관리자, 정보교육 담당교사 700여명이 참여했다. 관리자반과 실무자반으로 나눠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연수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변화 ▲챗GPT 기초역량 및 활용방법 ▲교수학습 및 업무 활용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으로 이뤄졌다.
첫 시간의 미래교육 특강은 지난 29일 광주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돼 더 많은 교사들에게 AI시대 교육 혁신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육청과 교육협력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전남대학교와의 협업이 눈에 띈다.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소장 류지헌)에서 강사진과 연수장소를 준비하고 교재를 직접 제작하여 연수의 전문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하주일 교감은 ”챗GPT를 이용하여 직접 질문을 만들어보고 원하는 답변을 얻는 실습 과정이 정말 유익했다“며 ”학교로 돌아가서 교육과 업무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2학기 학생용 스마트기기 보급을 앞두고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 교원들의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활용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미래교육에 필요한 교사의 역량을 키우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