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한국 안전체험관 -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획득 최영규
  • 기사등록 2023-06-29 18:00:03
기사수정


▲ 한국 안전체험관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획득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

대한민국청소년안전캠프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획득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253차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 심의 결과, ‘대한민국청소년안전캠프 12프로그램이 인증 심의 기준을 충족하여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심사 및 심의, 현장점검, 방문심사 확인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이다.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태백시와 강원도소방본부의 협업으로 이루어지며, 365세이프타운의 활성화를 위해 소방관과 함께하는 여름 추억만들기 청소년 안전캠프이다. 지난 2022년 제1회 캠프 개최 시 23일 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았으며, 올해에는 12일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최하여, 622일 기준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제11477호 고유번호와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2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는 오는 718일부터 28일까지 23일 과정 2회와 12일 과정 2회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캠프는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재난안전체험, 심폐소생술, 소화 피난체험, 챌린지모험체험, 응급생존수영, 수상구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캠프참가자들은 재난안전체험 및 각종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각종사고의 위험성을 인식하여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챌린지모험 체험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과 협동심, 문제해결 능력 및 체력함양 등을 목표로 한다.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온라인(https://home-ticket.co.kr/365safetown)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홈페이지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참가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7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