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식 / 사진=광주경찰청[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 척결을 위해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상제작 · 광고동아리와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협력체계를 마련하였다.
협약 주요내용은 범죄수법 및 피해사례 분석을 통한 홍보방향 및 목표를 설정하고,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콘텐츠 제작 및 대내외 광고를 통해 피해발생 감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대학교(영상제작 · 광고동아리)는 작년 11월경 네이버와 협력하여 실시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에서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광주경찰청은, 학생들의 참신한 재능을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획기적인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범상 수사과장은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학생들에겐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 광주시민들에겐 내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다가와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말하였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