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경찰청,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장병기
  • 등록 2023-06-28 19:18:06

기사수정
  •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웹콘텐츠 대학생 서포터즈 C-COPS 업무협약
  • 영상제작·광고 동아리와 홍보콘텐츠 제작 및 대내외 광고 예정
  •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시민참여형 예방활동 실시, 홍보효과 기대

▲ 업무협약식 / 사진=광주경찰청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 척결을 위해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상제작 · 광고동아리와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협력체계를 마련하였다.


협약 주요내용은 범죄수법 및 피해사례 분석을 통한 홍보방향 및 목표를 설정하고,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콘텐츠 제작 및 대내외 광고를 통해 피해발생 감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대학교(영상제작 · 광고동아리)는 작년 11월경 네이버와 협력하여 실시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에서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광주경찰청은, 학생들의 참신한 재능을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획기적인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범상 수사과장은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학생들에겐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 광주시민들에겐 내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다가와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말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