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보건환경연구원 국제 우수 분석기관 인증 - 먹는 물, 수질, 토양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 전항목 적합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6-27 12:38:43
기사수정


▲ 사진= 국제숙련도 인증서(토양)/대전시 제공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이 국제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인 Sigma-Aldrich RTC Inc.(Merck, 독일)와 미국 환경자원협회(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ERA), 미국)에서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먹는 물, 수질, 토양 분야에서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받았다.


국제숙련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인정받은 숙련도 평가기관이 전 세계 분석기관을 대상으로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평가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평가 방법은 참여를 신청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기관에서 미지시료⁕를 배포하고 분석기관에서는 이를 분석한 후 결과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가기관에서는 제출된 분석 결과가 기준에 적합한 경우 참여 기관에 인증서를 발급한다.

⁕ 미지시료: 구성 성분, 농도 정보를 전혀 알 수 없는 시료  


연구원은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시험·검사능력을 확보하여 시민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데이터를 제공하고자 2018년 먹는 물분야를 시작으로 매년 국제숙련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다.


이번 평가에는 먹는 물, 수질, 토양 분야 총 51개의 법정 기준 항목에 대해 신청했고, 먹는 물 분야는 이온류, 금속류, 휘발성유기화합물질 등 17개 항목, 수질 분야는 22개 항목, 토양 분야는 12개 항목에서 모두‘적합’판정을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수질 분야 4년, 먹는 물 분야 6년 연속 인증을 받아 시험․검사 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확인 받았다.


남숭우 대전보건환경연구원 원장은 “이번 국제 인증을 통해 연구원이 환경분야 시험·검사 법정기관으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기관임이 증명됐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질 좋은 먹는 물이 공급되고 수질 및 토양오염으로 인한 환경성 위해를 예방하도록 환경 분석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7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