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능 엔터테이너 김민경, 고향 사랑 대구 사랑! - 남다른 고향사랑으로 나눔 실천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6-22 18:24:31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출신 코미디언 김민경 씨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해 22() 대구광역시청을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



20217월부터 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대구의 숨은 매력을 널리 홍보하고 지역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김민경 씨는 대구는 가끔씩 외롭거나 지칠 때 힘이 되어주는 든든한 고향이다.”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 참여로 나눔을 실천하고, 매력적인 내 고향 대구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민경 씨는 TV 예능프로그램 위장취업’, ‘골 때리는 그녀들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약 중이며, 최근에는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테이너 부문 1위 선정, 2022 국제실용사격연맹(IPSC) 사격대회에 국가대표로 참가하는 등 특유의 활기차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김민경 씨는 시 홍보대사로 재위촉됐으며, 대구광역시 공식 유튜브(대구TV)에서 운영하는 미니특강 프로그램(TAD)에 참여해 재능기부에도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태어난 지역은 물론 학업·근무·여행 등을 통해 관계를 맺은 2의 고향등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이 주어지는 제도이다.


한편 대구시는 고향사랑기부금을 기금으로 관리·운용해 취약계층, 청소년 육성 등 지역주민과 기부자가 공감하는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