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거창문화원(원장 안철우)이 22일(음력 5월 5일), 수릿날, 단오를 맞아 제16회 거창단오제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거창단오제와 함께 제18회 전국한시백일장대회와 향토여류작가 작품전도 진행했으며, 향토여류작가전은 16일부터 시작돼 7일간 지역여성 작가들의 특색 있는 작품 46점을 감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수리취떡 등 단오 전통음식 시식행사와 함께 단오선(부채) 만들기, 창포물 머리 감기 등 전통문화 체험부스를 준비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오후 1시부터 거창문화원 울림소리 풍물패, 남도민요, 경기민요 공연과 씨름협회의 씨름 퍼포먼스, 해금과 통영 오광대의 초청공연 등 다양한 전통공연이 이어져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시백일장에는 전국에서 200여 명의 시객들이 ‘찬거창문화원발전(讚居昌文化院發展)’이란 시제로 한시 짓기 경쟁을 펼쳤고, 입상자 시상 발표를 끝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안철우 거창문화원장은 “잊혀가는 전통문화와 민속놀이를 계승·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문화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거창단오제를 통해 우리 고유 미풍양속을 기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거창단오제는 거창군의 번영과 안녕을 염원하는 단오기원제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체험행사, 공연에 중점을 두고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