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홀로그램산업 투자협약 잇따라 - 국내 28개 홀로그램 기업유치로 홀로그램 사업화 경쟁력 제고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6-21 22:04:08
기사수정

익산시에 홀로그램 기업 투자유치 행렬이 이어져 실감 콘텐츠 중심 산업생태계 조성에 활력이 돌고 있다.


 

▲ 익산시, 홀로그램산업 투자협약


시는 20일 익산시청에서 정완컴퍼니(대표 최정완), 에이치텍(대표 이춘호) 두 홀로그램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익산시로 본사와 공장을 두고 20여명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정완컴퍼니(대표 최정완)는 익산 청년 창업 기업이다. 홀로그램 사이니지 시스템 제조와 T-LCD Floating 홀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각종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여러 전시에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이치텍(대표 이춘호)은 홀로그램 기록매체가 주생산품이다


LG 배터리 홀로그램 라벨 및 각종 대형 행사 홀로그램 티켓 제작과 해외에 홀로그램 필름 및 재료 수출, 기술이전을 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수요처를 둔 기업이다.

 

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홀로그램콘텐츠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홀로그램 기술 제품 연구개발과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사업영역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XR 소재·부품·장비 개발지원센터는 홀로그램,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을 포괄해 실감콘텐츠 산업의 융복합 비즈니스 매칭과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2020년부터 홀로그램 기업 총 28개사와 투자협약을 실시하고 20개사가 이전한 상태로 실감콘텐츠 기업 집적화를 통해 신사업 개발 및 사업 영역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기업들이 그간 개발한 신기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홀로그램 기술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후속 사업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홀로그램 메카도시 익산에 둥지를 틀게 된 기업들을 환영한다기업과 시가 상생발전해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홀로그램 도시로 자리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디지털 라이프 서비스 실현을 위한 홀로그램 기술개발사업의 예타사업 통과와 국가 공모사업인상용차용 대화면 다기능 홀로그래픽 HUD 서비스 실증사업’,‘홀로그램 기반 문화재 복원 및 가시화 서비스 사업화 실증사업에 선정되며 실감콘텐츠 산업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8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