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교육지원청, 우리 지역 알아보기 1일 현장 연수 - - 초등 교원 대상 태화강 삼호대숲에서 여름 철새 탐조 - - 교원의 지역 이해 높여 교육과정 설계·운영에 도움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6-21 17:13:5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은 21일 태화강 삼호대숲에서 초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철새가 머물다 가는 태화강현장 연수를 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교원들에게 지역 시설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하게 됐다.

 

우리 지역 알아보기 1일 현장 연수 중 1차로 열린 이번 연수는 남구도시관리공단과 철새홍보관의 지원을 받아 여름 철새 탐조 나들이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태화강을 찾는 여름 철새를 직접 살펴보며 국제철새 도시 울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철새 서식지와 철새 보호에 앞장서는 다짐도 했다.

 

이날 연수를 시작으로 강남교육지원청은 울산 남구에 대한 주제로 모두 4차례에 걸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에는 초등 교원 9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7월에는 철새홍보관 차사발 갤러리에서 철새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보는 철새와 음악 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9월에는 고래의 고향 장생포라는 주제로 고래바다여행선을 타고 장생포 고래 탐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생포 옛 마을과 고래 이야기라는 주제로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고래문화마을을 탐방해 보는 다양한 지역 이해 교육활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생활 속에서 알지 못했던 울산의 여름 철새와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조류에 대해 상세하게 알게 됐다학생들과 함께 철새 천국 울산을 알리고 철새를 보호하는 수업을 설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지역을 직접 탐방해 보는 다양한 현장 연수를 운영해 교원의 지역 이해를 높여 교육과정 설계·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