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군·구와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조병초
  • 기사등록 2016-01-19 14:08:33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와 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업체를 적극 지원한다.


인천시는 인천경제통상진흥원, 5개 군·구(남동구, 부평구, 서구, 남구, 강화군)와의 협업 사업으로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소수 특정품목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제품 특성에 맞는 해외전시회를 참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 시 소요되는 부스 임차료, 장치비 등의 일부 비용을 지원한다.


작년에는 모두 65개사를 지원해 1,616건, 57,470천 달러의 현장 상담이 이뤄졌으며, 384건, 23,208천 달러의 수출 계약이 완료 또는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는 총사업비 3억3,900만원을 투입해 80개사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업체당 지원 금액은 최대 400만원이다.


시는 기존 각 개별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복 수혜를 없애고, 보다 많은 기업에게 혜택이 제공하는 한편,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제통상진흥원, 군·구와 협업 사업을 통해 지원창구를 일원화해 추진할 계획이다.


개별참가 지원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1월 29일까지 인천시 중소기업지원포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에 참가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신청업체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업체를 선정하게 된다.


시는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을 통해 업체가 선호하는 전시회에 참가함으로써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지원사업에 대한 업체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해외전시회에 개별참가를 계획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공격으로 하르키우에서 10명부상,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랫동안 계속 될 것...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