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맹경재, 마약퇴치 릴레이 ‘NO EXIT’ 캠페인 동참맹경재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16일 마약 범죄를 예방하는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동 캠페인은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며,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한인섭 중부매일 대표이사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동참한 맹경재 청장은 올해 초 오송바이오폴리스 내 론칭한 비지니스급 빈센트호텔의 신상철 대표와 오송의 감성케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개발업체인 디투이모션 대표를 다음 주자로 지명하였다.
맹경재 청장은 “최근 마약류 범죄가 빠르게 확산되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약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충청북도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마약 근절이라는 취지에 공감 올해 연말까지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