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의3동 자원봉사캠프 활동사진광진구(구청장 김경호) 구의3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김재열)가 지난 9일 ‘2023 서울특별시 환경상 기후행동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환경상’은 1997년부터 시작된 서울시 환경 분야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2050 탄소중립 도시 서울 조성에 기여한 시민, 기업, 단체에게 주어진다. 올해는 19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의3동 자원봉사캠프는 ▲구삼 클린 자원봉사 데이 운영 ▲금연 캠페인 전개 ▲무단투기지역 화단 정비 에코가족봉사단 운영 ▲광진구민 녹색장터 운영 ▲쓰레기 성상분석 체험 교육 ▲폐현수막 재활용 업사이클링 운영 ▲타임뱅크 투명 페트병 모으기 ▲코로나19 예방 필터 교체 면 마스크 제작 등 생활 속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펼쳐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최근 탄소 문제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는 폐현수막을 생활용품으로 재활용하는 녹색장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운영과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투명 페트병 모으기 캠페인이 눈길을 끌었다.
김경호 구청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모범이 되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광진구도 친환경 정책에 힘써 쾌적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