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충북도,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충북도는 6월 10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청주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안전보안관 대원들과 함께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북도 안전정책과와 도 안전보안관이 참여한 가운데 2인 1조로 홍보물품 및 리플릿을 배부하며 가두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교통 안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서행운전, 신호준수 등 교통법규 준수를 홍보하였으며, 개인형이동장치 이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용 전, 안전모, 보호대 등 안전용품 착용, △이용 중, 2인 탑승 및 음주운전 금지 등 사고를 예방하는 주행습관, △이용 후, 인도·자전거도로·횡단보도 등 통행에 방해되는 주차금지 등 타인을 배려하는 주차매너 등 3단계 안전 행동수칙을 적극 홍보했다.
그 외에도 △보행자우선도로, △안전신문고 앱 활용, △도민안전보험 등도 함께 홍보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이 높아졌길 바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여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