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헌화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회가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 추념식을 진행했다.
추념식은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백마고지 삼용사상 앞에서 묵념 사이렌과 함께 전국 동시 추모 묵념과 헌화, 무궁화 묘목심기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자유총연맹 광진구지회 회원과 지역 주민 50여 명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참전 유공자들의 넋을 기렸다.
백마고지 삼용사상은 1952년 10월 백마고지 전투에서 육탄으로 북한군에 돌진하여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전사한 故강승우 소위, 故안영권 하사, 故오규봉 일병의 숭고한 희생, 호국의지를 기리고자 건립한 동상이다.
이번 추념식에 참여한 어머니포순이봉사단은 쓰레기와 나뭇잎으로 뒤덮여있었던 백마고지 삼용사상 주변을 깨끗하게 쓸고 닦았다. 지구촌재난구조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회는 무궁화 묘목을 심고 또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묘목을 나눠주며 현충일의 정신을 알렸다.
한 주민은 “어린이대공원에 이런 의미 있는 상이 있는 줄도 몰랐다.”라며 “자주 와서 아이들에게 교육 차원에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정신을 가르쳐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재의 안보와 과거의 역사를 함께 생각하면서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아로새기는 시간을 가지고, 동시에 지역사회 공동체를 생각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