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북구 송정복합문화센터 6월 9일 개관 - 문화, 체육, 교육을 한 곳에서 향유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06-07 19:29:50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화산로 89에 위치한 송정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을 6월 9일(금) 09:30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정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라고 함)가 위치한 송정지역은 대단위 아파트 입주로 인한 인구증가에 비해 문화시설 인프라가 부족하여 아이에서 어른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하게 되었다.


센터는 부지면적 2,540㎡, 연면적 3,445㎡의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사업비 144억원이 투입됐다. 여기에는 송정생활문화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 송정나래도서관, 실내체육시설이 각각 들어서 복합 문화 및 체육 공간의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지하1층부터 2층에 들어서는 송정생활문화센터는 주민들의 다양한 동아리활동 지원을 위하여 음악실, 댄스실, 동아리실, 세미나실, 문화강좌실 등이 있으며, 3층에는 어린이의 안전한 방과 후를 위하여 다함께돌봄센터 8호점과 송정나래도서관이, 4, 5층에는 주민의 건강한 여가 향유를 위하여 탁구장, 다목적패밀리구장, 스크린테니스장, 농구장 등 실내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시설 관계자는 “송정복합문화센터가 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는 문화, 체육시설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북구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