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북도병원회, 제45차 학술세미나 개최 - 급변하는 의료환경의 흐름을 진단하고 지역보건의료 발전 도모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6-02 15:18:33
기사수정

전라북도병원회(회장 서일영 원광대학교병원장)가 지난 1() 원광보건대학교 WM몰 컨벤션홀에서 코로나 엔데믹 이후 3년여 만에 제45차 전라북도병원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제45차 전라북도병원회 학술세미나


이번 행사에는 김종구 전라북도의사회장, 안미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장, 이성규 중소병원협회장, 이진윤 익산시보건소장, 서일영 전라북도병원회장 등 병원회 회원 및 관계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1부에서 병원회 구성원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학술강의로 원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서검석 교수의 소화기질환(염증성 장질환)의 이해와 향후 관심사’, 필립스 아시아태평양 솔루션 사업부 김효석 대표의 스마트병원 및 최신 의료동향’,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오충섭 지사장의 의료기관 브랜드 및 차별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어 2부에서는 내빈 소개와 인사, 그리고 전라북도병원회 운영현황 및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전라북도 보건의료과 한경모 보건정책팀장의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전라북도병원회의 병원참여와 의료 자원봉사를 안내하는 등 모두가 공감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서일영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된 학술세미나가 개최되지 못했고, 병원간 소통과 화합을 나눌 기회가 없었으나, 오래간만에 병원 구성원들이 다 함께 할 있는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역인구의 감소, 수도권 대형병원으로 환자유출 등 지역병원의 위기에 맞서기 위해서는 의료수준의 향상, 의료계의 최신동향 파악, 지역의료기관의 브랜드와 지역관광을 연계하는 등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같이 고민해 보자고 말했다.

 

전라북도병원회는 대한병원협회의 시·도 병원회로 전북지역 170개 병원으로 구성되며, 32개 임원 병원이 참여하고, 매년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통하여 회원병원의 권익보호, 건강세상구현, 지역사회 보건증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군산에서 역사적 거리와 함께 시민 속으로 - 새로운 바람을 넘어 시대의 돌풍으로 -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