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나서 - 7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놀이시설, 키즈카페 등 60개소 도 표본점검 - 이용자 안전수칙 안내·홍보 및 사고발생 시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 박종복
  • 기사등록 2023-06-02 13:57:03
기사수정


▲ 경남도,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나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도시공원 및 주택단지 내 어린이놀이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6월 7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하며, 도내 어린이놀이시설 지자체 소관 4,499개소에 대한 시군 자체 전수점검 및 도 표본점검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도 표본점검 60개소*는 도시공원 및 주택(아파트)단지 내 어린이놀이시설과 키즈카페가 대상이다. 특히 여름철을 대비하여 어린이놀이시설 중 물놀이형 8개소도 포함하여 경상남도 안전관리자문단과 민관 합동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 도시공원 14(물놀이형 7), 주택단지 31(물놀이형 1), 키즈카페 15


점검내용은 관리자의 ▴안전검사 실시 ▴안전교육 이수 ▴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놀이기구 고장 또는 파손 여부 등이며, 지적사항은 조속히 조치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최근 3년간 발생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는 모두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경남도는 어린이놀이시설 이용 시 주의사항 등 안전수칙 안내 및 홍보를 적극 실시하고, 중대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보고체계가 확립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 점검대상 60개소 중 54개소에서 122건을 지적하여 안전조치를 철저히 하였다.


김은남 사회재난과장은 “최근 타 시도에서 발생한 어린이 안전사고들로 인해 어린이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