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넥스트라이즈 2023’에 참가한 에이엠솔루션 전시 부스에이엠솔루션이 1일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23’에 참가한다.
한국무역협회와 KDB 산업은행 공동 주최로 올해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대·중견기업과 벤처 캐피털 200여곳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에이엠솔루션은 ‘넥스트라이즈’ 전시에 참여하는 유일한 고분자 소재 개발 기업이다.
에이엠솔루션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에이엠솔루션이 개발해온 국내 최초의 초임계 가스발포폼 소재, 고기능성 물성 향상제, 그리고 차세대 소재인 이차전지 바인더 소재와 골프공용 소재를 선보인다.
에이엠솔루션은 2022년 독일에서 열린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 ‘K Show’와 2023년 미국에서 열린 ‘NIKE 소재 전시회’에 이어 세 번째로 전시회에 참가했다.
에이엠솔루션은 올해 신발용 미드솔에 적용될 수 있는 폼 소재를 상용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글로벌 신발 제조사와 사업을 협력하고 있으며 점차 자전거 안장, 스포츠 용품, 가정용 매트, 가구 및 차량용 친환경 폼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2023년 시리즈(Series)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앞으로 압출용 폼 소재 개발을 확대, 점차 다양한 형태의 폼 소재를 개발해 친환경 재활용 소재 시장을 이끄는 친환경 강소 소재 기업으로 성장해 2025년 매출 500억원을 목표로 신기술 개발과 신제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