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청끌(청년이 끌리는)기업 홍보서포터즈」 모집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지역의 우수기업인 ‘청년이 끌리는 기업’(이하 청끌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할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를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는 청끌기업과 청년 홍보응원단(서포터즈)이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청년 구직자들에게 기업을 적극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로 지역기업을 홍보할 수 있으며, 청년은 활동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 의지를 높일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3월 청년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청년이 끌리는 기업 80개 사를 발굴·선정하였으며, 임금, 안정성, 일생활 균형(워라밸), 복리후생 등 기업 현황과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업 홍보에 관심 있는 부산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만 20세~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 15개 팀(팀별 3명 이상)을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로 모집하며, 청끌기업 15개 사에 연결(매칭)되어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6월 16일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7월~9월(3개월간)이다. 팀당 월 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최종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한 4개 팀에는 총 200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정보망(https://www.busanjob.net) 내 ‘참여하기-JOB프로그램’에서 확인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단(☎051-816-4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청끌기업 홍보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부산의 우수기업인 청끌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곰탕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세대에 김장김치와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과 식재료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가게 지정기탁금 ...
울주군, 2025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16일 군청 문수홀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7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울주군수로부터 2년 임기로 위촉돼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점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
울주군, 공직자 대상 직장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6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공직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6 트렌드 코리아: AI 대전환 시대’를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이번 특강은 새해를 앞두고 직원들이 내년 대한민국의 트렌드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며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트렌드 코리아’ 시리.